뇌졸중 전조증상, 알아 볼까요?


비가 내려서 더위가 한결 가실줄 알았는데, 여전히 공기가 무겁고 땀이 나는 것 같습니다. 아직 한여름이 되지도 않았는데도 밤에도 더위가 느껴질 정도인데요. 더위탓에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켜두는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냉방병에 걸리는 사람들도 많고, 바깥과의 온도 차이가 크다보니 혈관수축 현상이 나타나길 반복하여 혈관계 질환에 대한 걱정이 커지고 있습니다.

 

혈관은 체온이 낮아질땐 수축이 되는데요. 우리가 흔히 중풍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뇌졸중은 혈관이 터지면 뇌출혈, 혈관이 막힐 경우에는 뇌경색으로 분류합니다. 혈관의 수축, 또는 혈관통로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좁아지다가 완전히 막히게 될 경우에 위험성이 커지는데요. 요즘 젊은 연령층에서도 많이 발병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질병 사망률 일위는 여전히 암이기는 하지만, 뇌혈관 질환이 그 뒤를 이어 매우 위험한 사망 요인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이 뇌혈관 질환도 암처럼 조기발견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뇌졸중 전조증상을 알아두고,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은 드라마속에서 갑자기 뒷목을 잡고 쓰러지는 모습을 많이 보았을 텐데요. 갑작스러운 돌연사를 일으키는 질환중에 뇌졸중도 상당한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갑자기 닥쳐오는 병이라고 생각되기 쉽지만, 미리 대처를 잘 하기만 하신다면 초기에 잡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뇌졸중 전조증상이 나타나신다면 검진을 꼭 받으셔서 이 병이 심화되지 않도록 막아주시길 바랍니다.

뇌혈관 질환으로 발생되는 뇌졸중! 뇌졸중은 몸의 마비와 의식불명까지

일으킬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질환인데요! 오늘은 뇌졸중을 의심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뇌졸중 전조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졸중 전조증상 - 감각장애 및 운동장애


가장 쉽게 느낄 수 있는 부분이 바로 감각장애와 운동장애입니다.

살을 만질 때 마취가 된 것 마냥 촉감을 제대로 느낄 수 없거나, 

자신의 마음대로 팔, 다리가 컨트롤 되지 않을 때 뇌졸중 전조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뇌졸중 전조증상 - 두통 및 구토


두통이나 구토가 자주 반복된다면 역시 뇌졸중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특별히 두통이나 구토를 느낄만한 이유가 없는데도, 몸이 이러한 이상신호를

보내온다면 뇌졸중을 의심해 보세요!



뇌졸중 전조증상 - 기억력 감퇴 및 판단력 저하


요즘들어 자꾸 기억력이 감퇴한다던지 계산력 및 판단력이 저하 된다면 뇌의

기능이 떨어진 것입니다. 또 뇌졸중이 발병하게 되면 

음식 섭취 시에도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뇌졸중 전조증상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들이 반복적으로 계속된다면,

가까운 병원을 내원해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뇌졸중 전조증상,  잘 기억해두시고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

Posted by 100도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