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봄나물 종류와 사진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봄나물♬ 안녕하세요!! 오늘은 맛도 좋고 양양도 좋은 봄나물!~~ 밥에 비벼먹어도 좋고 그냥 밥과 함께 먹어도 정말 맛있는데요 생각만 해도 군침이 흐르는건 어쩔수 없네요! 그러면 오늘은 이렇게 맛도 좋고 영양도 있는 봄나물!!

어떠한 영양소가 들어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봄나물 종류와 사진

봄동

봄동은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로 달달함과 아삭한 질감으로 겉절이를 해먹으면 정말 맛있는데요ㅎ 비타민A와 칼륨,칼슘이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하고 간장 작용을 돕는 영양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냉이

- 봄에 가장 많이 먹는 나물 중에 하나인 냉이는 향기부터 기분을 전환시켜 주지요. 단백질, 비타민A,C,B1, 칼슘, 철분이 풍부해서 춘곤증 예방, 해독 및 소화작용을 돕고 눈의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봄나물 종류와 사진


달래

- 비타민A,B,C가 풍부하고 칼슘과 칼륨이 많아 피로회복, 면역력 강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며 불면증과 빈혈을 예방합니다. 알리신 성분이 혈액순환, 살균작용도 하지요.



씀바귀

- 씀바귀는 식욕을 돋우고 졸음을 쫒는 효과가 있으며 항산화, 항알레르기 작용 및 면역력 강화에 효능이 있으며 소화기능을 촉진 시키고 간 기능 또한 회복시켜 줍니다.

봄나물 종류와 사진


- 약초로도 널리 쓰이는 쑥은 비타민A,C와 칼슘, 인, 철분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로 혈액순환 개선, 냉증 치료, 감기예방 효과가 있고 설사와 생리불순에도 좋은 나물입니다.



봄나물 종류와 사진


취나물

- 비타민A,B1,C와 나이신, 필수 아미노산,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알카리성 식품으로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능이 있고 감기예방, 진통효과가 있습니다.


봄나물 종류와 사진

두릅

- 두릅은 단백질이 많고 비타민C와 지방, 섬유질, 무기질이 풍부한데다 사포닌 성분이 많아 혈당조절, 면역력 강화, 신장병, 위장병에 효능이 있습니다.




돗나물

- 비타민C와 인산이 풍부하며 칼슘이 많아 피부 미용과 뼈 건강에 좋으며 피를 맑게 해주고 여성 호르몬 유사 성분으로 갱년기 지연 및 우울증 감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제철 음식으로 입맛도 돋우고 몸에 활력과 건강을 찾아주세요~!!


Posted by 100도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