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구효소 효능 살구효소담그는 비결 살구씨 부작용



살구 많이 들어봤을꺼에요. 저는 살구를 처음 알게된게 초등학교때였는데 살구색이라는 크레파스때문에 살구가 뭔지 알았어요~ 그 이후로 고등학생때 처음 먹어봤는데 제 입맛에 맞더라고요. 그렇지만 많이 먹ㅈ는 못했어요^^ 얼마전에 마트에서 살구를 봤는데 맛있게 생겼더라고요^^ 그래서 먹어봤어요. 그러다가 제가 과일에 대해 관심이 많고 그 영양분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니까 한번 알아봤습니다.


  


살구는 노화예방에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살구에 들어있는 라이코펜 성분이 피부에 생기를 넣어주고 탄력을 불어넣어줘서 노화로 생기는 피부 주름을 개선시켜주고, 기미와 주근깨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노화에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가장 큰 이유가 살구가 장 기관에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대장 운동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살구가 좋은점이 위에 말했듯이 젊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있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주기때문에 각종 암 예방을 위해서 살구를 챙겨먹으면 좋고, 비타민 A가 많아서 살구를 꾸준히 먹으면 야맹증 예방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살구에 대한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살구가 우리 입맛을 돋구워 주기때문에 드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여름에 정말 식욕 떨어질때 먹으면 달달해서 좋거든요^^ 앞으로 먹을 기회가 있다면 드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단, 살구씨를 과다 복용하는것은 청산가리 수준의 독성 물질 섭취를 하는것과 같기 때문 입니다

(구토,발열,두통,불면증 뿐만 아니라 신경과민 증상을 유발합니다.)

구씨를 한번에 열 다섯알 먹으면 손가락 마비가 올수 있으며 서른알 이상 섭취하면 죽을수 있다고 하니 과다복용하지마셔요~!!


끝으로 이러한 살구의효능을 효소로 먹을 수 있는 담그는 비결을 알려드릴께요!!

간단 살구효소담그는 비결 총 살구의 양이 14kg 제법 큰 장독하나   깨끗히 씻어 살구넣고

올리고당 6.2kg과 설탕 8kg 넣습니다

Posted by 100도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