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맛에 들어있는 비밀! 레몬 효능 잘 알고 먹어요!


레몬 생각하면 그 엄청 신 맛? 그게 생각나지 않나요?? 벌칙받을때도 많이 쓰이고.. 우리 몸에 좋은것은 알지만 쉽게 소화할 수 없는 과일이기도 해요^^ 그래서 그냥 음식에 곁들일때 쓰인다던지 레몬즙으로 많이 쓰이죠.. 저는 그래도 레몬이 우리 건강에 좋으니까 어떤 레몬 효능을 주는데 알아보려고 한번 조사를 해봤어요.

 


레몬 효능은 피로회복에 좋아요. 비타민C와 구연산 성분이 있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은 영향을 주기도 하고 또 이런 비타민 성분은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이런것들을 알아두시고 드시게 되면 레몬이 그냥 맛으로만 평가 할 수 없는 과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감기에 걸리면 레몬을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 그건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줘서 체온이 내려가는 것을 막아줄 뿐 아니라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어 감기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레몬을 청소할때도 쓰는 거 아시나요?? 살균작용이 있어서 우리가 설거지를 할때도 쓰이기도 하는데 이러한 살균작용이 있다는 것도 알아두셨으면 좋겠어요^^ 특이한 레몬 효능이죠~! 레몬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는데 우리가 레몬을 자주 먹지는 않지만 이러한 레몬 효능정도는 알아두셧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레몬 효능 간단한 정리..

너무 상큼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레몬..

좋아하는 사람은 없어서 못 먹는 과일이지만,

반대로 신 음식을 못 먹는 사람들은 쉽게 먹지 못합니다.

하지만 레몬 효능을 알고 나면 잘 먹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레몬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레몬 효능 첫 번째! 감기를 예방해줍니다.

레몬에는 비타민 C 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라는 레몬 효능은 피부 트러블을 잠재워주는 효능도 있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도 레몬을 자주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레몬 효능 두 번째!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레몬에 들어있는 구연산이 피로회복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레몬 효능 마지막!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레몬에 함유되어 있는 섬유소 펙틴이 포만감을 유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Posted by 100도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