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지수 낮은 음식, 다이어트 시 중요해요!


혈당지수(Glycemic index; GI)란?

 

일정한 양의 시료식품 탄수화물을 섭취한 이후의 혈당 상승 정도를 같은 양의 표준의 탄수화물 식품을 섭취 후의 혈당 상승 정도와 비교한 값을 말합니다. 혈당지수는 탄수화물의 소화 & 흡수 정도 및 인슐린 반응과 관련이 매우 깊기 때문에 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의 영향을 받습니다.

 

즉, 장 운동, 소화 & 흡수, 전분의 종류, 조리의 방법, 분자크기, 식품이나 식사에 포함이 된 지방, 단백질, 섬유소 성분 등 모두 혈당지수 결정요인이 됩니다. 전통적인 전분 식품이나 파스타, 전곡류, 쌀, 두류 등에 포함된 당은 gi지수낮은음식에 속한다 할 수 있습니다.

설탕, 단당류 등이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에 속한다고 합니다.


gi지수 낮은 음식을 선택해 섭취를 하면 당뇨병 & 심장순환계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gi지수 낮은 음식을 선택해 섭취를 하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식품의 혈당지수 값의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 많기 때문에  실제로 광범위하게 적용을 하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할 때 무조건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섭취하는게 좋은 방법일까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게 바로

gi지수 낮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인데요!


GI지수는 혈당지수라고 하여 우리가 음식물을 섭취했을 때 소화되는 속도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GI지수가 높으면 소화가 빨리 되고, GI지수가 낮으면 그만큼 소화가 천천히 되어

포만감을 오래느끼는 것이죠 오늘은 여러분의 성공 다이어트를 위한 GI지수 낮은 음식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i지수 낮은 음식 01. 쇠고기


육류는 무조건 살이 찐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쇠고기의 경우 GI지수가 다른 고기에 비해 낮아 살이 많이 찌는 음식이 아니랍니다.


이는 닭고기도 마찬가지이고요! 다이어트를 하다가 고기가 너무 먹고 싶을 때

지방이 적고 살코기가 많은 쇠고기나 닭고기를 드셔보세요!



gi지수 낮은 음식 02. 현미


현미도 GI지수가 낮은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 분들은 백미 밥 보다 현미밥을 먹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또 현미의 경우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장의 연동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다이어트에

더욱 도움이 된답니다. 잡곡밥이나 콩밥의 경우도 현미와 비슷한 GI지수를 가지고 있으니

현미밥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대체로 잡곡밥, 콩밥을 드셔보세요!



gi지수 낮은 음식 03. 바나나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GI지수가 낮아 우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다이어트로 인해 변비가 왔다면 바나나를 드셔보세요!

바나나의 식이섬유가 장 운동을 도와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gi지수 낮은 음식들에 대해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알려드린 GI지수 낮은 음식 챙겨드시고,

성공 다이어트도 함께 해보세요 ^^

Posted by 100도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