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많고 탈도 많은 백수오 효능은?


요즘 시중에 판매되어왔던 백수오 중 90%가 가짜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온 나라가 들썩이고 있죠? 백화점, 마트, 홈쇼핑 등 백수오 제품을 판매하던 곳에서는 환불에 반품 사태까지 일어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이렇게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어떤 백수오 효능을 갖고 있는 걸까요?

 

백수오는 중국의 3대 명약 중 하나로 손꼽히는 약재라고 하는데요. 진시황이 사랑하던 불로초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하수오라는 약재는 적색을 띈 적하수오, 백색을 띈 백하수오로 분류되며,

그 중 백수오라고 부르는 백하수오는 여러 가지 효능을 지녔다고 해요.



백수오를 들어보셨나요?? 요즘 방송에서 나오는 우리 좋은 음식중에 백수오는 몸을 보호해주면서 신체기능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몸에 좋고 흰머리를 검게 해주기 때문에 대단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약초이기도 해요^^ 이 약초가 어떤 백수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백수오 효능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서 뼈와 근력을 튼튼하게 해주고 머리숱을 많아지게 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데요. 그게 온몸의 혈액순환을 해주는 것도 있고 스트레스를 줄여주기때문에 머리숱을 보완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렇게 혈액순환을 해주면 심신안정을 시켜주기때문에 우리 몸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백수오 효능에는 신기를 보강해주고 허리하고 다리에 힘이 없고 약해졌을때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옛날에 지금처럼 의학 기술이 발달하지 않았을 때 백수오가 좋은 역할을 했죠. 그리고 해독작용을 해주면서 우리 몸에 일부분이 곪거나 아플때 상처가 잘 아물지 않을때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백수오 효능중에 뇌를 튼튼하게 하는 성분이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몰라요. 그런데 백수오를 먹게되면 그런 효과를 일으키기 때문에 수험생 분들도 그런 것에 대해서 알아두고 백수오를 먹을 수 있는 기회가 있을때 드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백수오 효능 정리하면 첫 째로 모발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새치, 탈모가 있는 분들이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요. 또한 중년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백수오에는 아미노산, 레시틴,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이죠. 나이가 들면 찾아오기 쉬운 퇴행성 관절염이나 류마티스관절염에도 백수오를 먹으면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해요. 뇌를 튼튼하게 해주고 기력을 회복시켜주는 효능도 지녔다고 합니다.



하지만 백수오는 몸에 열이 많은 여성이 많이 섭취하면 체내의 열이 많아질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할 것 같아요! 시중에서 판매되는 많은 제품이 가짜로 판명된 백수오, 현명한 선택으로 올바른 백수오 섭취하세요~

Posted by 100도씨 :